[정보통신신문=차종환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스웨덴 쇠데르텔리에에 위치한 세계적인 버스, 트럭 제조업체 스카니아(Scania)의 새로운 배터리 실험실 구축에 키사이트 ‘사이언스랩’ 배터리 테스트 솔루션이 채택됐다고 발표했다.
폭스바겐 그룹에 속하는 스카니아는 세계 최고의 버스 및 트럭 제조업체 중 한 곳으로 상용 차량의 이모빌리티(e-mobility) 채택을 주도하면서 혁신과 지속 가능성을 위한 기업의 목표 달성을 위해 장기적인 전략을 이행하고 있다.
새로운 1000제곱미터 규모의 실험실에는 배터리 셀, 모듈, 팩을 위한 3개의 250제곱미터 테스트 홀이 포함돼 있다. -40°C~70°C 범위의 다양한 기후 조건에서 배터리의 성능과 수명을 평가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키사이트가 제공한 맞춤형 턴키 배터리 실험실 솔루션에는 전체 범위의 셀, 모듈, 팩을 위한 사이언랩 배터리 테스트 시스템과 포괄적인 안전 개념이 포함되며 고객 현장 설치가 가능하다.
키사이트의 테스트 및 제어 소프트웨어인 ‘에너지 스토리지 디스커버’ 외에도 스카니아는 워크플로, 테스트 스루풋, 데이터 관리를 최적화하는 통합형 웹 기반 실험실 관리 플랫폼인 키사이트 배터리 테스트용 ‘패스웨이브 랩 오퍼레이션(PathWave Lab Operations)’을 채택했다.
스카니아는 이 솔루션을 통해 실험실 인적 자원, 테스트 시스템 및 테스트 대상 디바이스(DUT)를 포함하는 모든 리소스를 관리해 배터리 실험실의 계획과 조율을 최적화할 수 있다.
새로운 배터리 실험실은 배터리 팩 테스트용 환경 챔버를 통해 기존의 소규모 시설을 보완하며, 이를 통해 배터리를 제거하지 않고도 동작 중인 전기 트럭 및 버스에서 배터리 팩의 성능을 테스트하기 위한 매우 유연한 작동이 가능하다.
차량을 실험실 근처에 주차하고 실험실 내부의 테스트 장비에 연결하거나, 야외에서 실제 겨울 테스트를 실행하는 대신 독립형 파워트레인을 대형 환경 챔버에서 테스트할 수 있다.
This article is from https://www.koit.co.kr/, if there is any copyright issue, please contact the webmaster to delete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