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통합 설계∙시뮬레이션 SW 신제품 출시

미크론부터 센티미터까지 다양한 형상을 갖는 다중 기술 RF 모듈에서 RF프로 전자기 메시를 보여주는 ‘패스웨이브 ADS 2023’. [사진=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정보통신신문=차종환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무선 주파수(RF)와 마이크로파 분야에서 증가하고 있는 설계 복잡성과 더 큰 주파수 문제 해소를 위해 새로운 통합 설계 및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인 ‘패스웨이브(PathWave) ADS(Advanced Design System) 2023’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회로 설계자를 위한 전자기(EM) 시뮬레이션을 개선하며, 엔터프라이즈 EDA(electronic design automation) 설계 워크플로에 다중기술회로 어셈블리와 시뮬레이션을 매끄럽게 통합할 수 있다.

RF 및 마이크로파 제품 개발 관계자들은 ‘패스웨이브 ADS 2023’을 사용, 신호 복잡성과 설계 고밀화, 다중 기술 통합, 그리고 60GHz 이상으로 넘어가고 있는 주파수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이로써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엔지니어링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경쟁력 있는 설계가 가능하다.

‘패스웨이브 ADS’와 통합된 대화형 EM 시뮬레이터인, ‘RF프로’의 시뮬레이션 성능 개선으로 빠른 설계 조정과 최적화가 가능하다.

EM 전문가의 도움이나 대대적인 레이아웃 편집 없이 회로 설계자들이 쉽게 분석에 접근할 수 있도록 EM 회로 공동 시뮬레이션 설정을 자동화할 수 있고, 빠른 대용량 시뮬레이션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 고성능 컴퓨팅(HPC)을 통한 병렬화된 시뮬레이션 가속화로 하나의 통합 환경에서 첨단 EM 솔버와 메싱 기술에 접근할 수 있다.

‘패스웨이브 ADS 2023’ 개발 환경도 고밀도 통합 RF 모듈의 라우팅과 검증을 위한 3D 다중 기술 어셈블리(SmartMount)를 자동화했고, 복잡한 다중기술 구조가 포함된 설계 데이터베이스의 관리 개선으로 올바른 시뮬레이션 설정과 설계 및 시뮬레이션 데이터의 추적이 가능해졌다.

또한 복잡한 시뮬레이션과 측정 데이터에 대한 파이썬(Python) 및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스튜디오 스크립팅, 디버깅, 자동화, 처리, 활용, 시각화로 다양한 성능 사양을 충족하는 최적의 설계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통찰력과 통합 기능을 제공한다.

RF 및 마이크로파 분야에서 디지털 방식으로 변조된 신호를 설계할 때, EVM(Error Vector Magnitude) 왜곡 사양이 새롭게 요구되고 있다. ‘패스웨이브 ADS’는 작은 테스트 신호 생성과 빠른 EVM 왜곡 계산을 위한 키사이트 계측 알고리즘을 통합하고 있어, 회로 레벨에서의 변조된 신호에 대한 EVM 시뮬레이션 지원으로 신호 조정과 최적화가 가능하다.

This article is from https://www.koit.co.kr/, if there is any copyright issue, please contact the webmaster to delete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