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 고밀도 비접촉식 광커넥터 선봬

고밀도 비접촉식 광커넥터 소켓. [사진=포스텍]

[정보통신신문=차종환기자]

포스텍(FOSTEC)이 고밀도 비접촉식 광커넥터 모델을 선보였다.

최대 24채널까지 수용할 수 있는 고밀도 빔 확장 커넥터다.

‘D38999’ 커넥터 제품군과 ‘D83526’ 커넥터 제품군 모두 완벽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기존 17사이즈에 광섬유 12채널까지 수용할 수 있는 제품을 동일한 사이즈에 24채널의 광섬유까지 수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FOBEX-HD(Fiber Optic Beam Expanded Connector-High Density)는 가혹한 환경 조건이 요구되는 조건에서도 광통신 연결에 지장을 주지 않는 커넥터다. 좁은 공간에서도 비접촉 방식으로 광통신이 가능해 국방, 플랜트, 에너지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비접촉 커넥터는 직경 약 9마이크론의 아주 작은 광신호 연결 통로를 수천배 확장해 광신호를 전달하기 때문에 현장에서 발생되는 먼지 및 기름 등의 이물질에 아무 영향을 받지 않고, 광신호를 손실 없이 전달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D38999’ 규격에만 한정된 기존 광커넥터를 ‘D83526’ 규격의 제품에서도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돼 방산 수출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This article is from https://www.koit.co.kr/, if there is any copyright issue, please contact the webmaster to delete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