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시스 아틀라스6 MX2000. [사진=링크시스]
[정보통신신문=차종환기자]
링크시스는 원격근무, 콘텐츠 스트리밍, 멀티유저 게이밍 등 재택 환경에 최고 수준의 무선 성능을 제공하는 와이파이6 메시 시스템 신제품 ‘링크시스 아틀라스6(Linksys Atlas 6) MX2000 시리즈(이하 아틀라스6)’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틀라스6’는 집안 전체를 커버하는 가정용 메시 시스템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빠른 속도와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대 기가비트급 인터넷 서비스 요금제에서 가장 원활하게 작동하며 각 노드는 유선 장치의 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위해 3개의 1GbE 이더넷 포트를 갖추고, 160MHz의 넓은 대역폭을 지원해 초고속 무선 연결을 구현한다.
‘아틀라스6’ 1팩은 최대 25개의 기기와 2000제곱피트(약 185제곱미터) 이상을 커버하고, 2팩은 최대 50개의 장치와 4000제곱피트(약 372제곱미터)를 커버하며, 3팩은 최대 75개의 장치와 6000제곱피트(약 557제곱미터)까지 커버한다.
사용자는 ‘링크시스 앱(Linksys App)’을 통해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간단하게 구축할 수 있고, 이후 어디서든 제어 및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링크시스의 ‘인텔리전트 메시’ 기술은 네트워크 속도를 동적으로 최적화하고, 모든 대역의 사용을 극대화해 네트워크의 정체현상, 레이턴시, 버퍼링을 감소시킨다.
자동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홈네트워크를 항상 안전하고 최신 상태로 유지하며 자녀 보호 기능 설정과 분리된 게스트 네트워크 생성으로 기기들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확장 가능한 와이파이 노드를 추가함으로써 커버리지를 확장해 더욱 강력한 연결을 구축하고, 더 많은 기기들에 대한 처리가 가능하다.
‘아틀라스6’ 메시 시스템은 ‘퀄컴 이머시브 홈 214’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돼 집안 구석구석에 뛰어난 연결성을 제공한다.
This article is from https://www.koit.co.kr/, if there is any copyright issue, please contact the webmaster to delete it.